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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도사업은 우리 생활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수도요금 등 관련된 문제가 발생할 경우, 해당 수도사업소의 고객센터나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리수 사이버고객센터는 아리수 수도사업을 운영하는 곳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아리수 사이버고객센터에서 제공하는 전자고지 서비스와 수도요금조회, 상담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리수 사이버고객센터의 전자고지 서비스

아리수 사이버고객센터에서는 전자고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자고지를 신청하면 종이 고지서 발행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수도요금 청구서 요금의 1%가 감면됩니다. 이 감면액은 최소 200원에서 최대 1000원까지 적용됩니다. 전자고지 유형은 문자와 이메일 중에서 하나 이상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안내 방법은 알림톡과 문자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자고지를 신청하려면 수용가 정보, 신청내용, 신청인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전자고지 신청 등록이 완료되면 처리 결과를 팝업 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자고지 신청 후 이사정산을 하는 경우에는 종이고지서를 발행하는 전자고지로 직권 변경 및 직권해지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자고지를 신청하면 환경보전과 자원 절감에 도움이 됩니다.

 

아리수 사이버고객센터의 수도요금조회와 상담 서비스

아리수 사이버고객센터에서는 수도요금조회와 상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수도요금 조회 및 내역서 신청 방법은 아리수 사이버고객센터에서 조회 및 신청이 가능하며, K-water 홈페이지나 고객센터 전화문의도 가능합니다. 서울지역은 아리수 사이버고객센터나 K-water 홈페이지를 이용해 상하수도요금 납부내역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 외 지역은 K-water 홈페이지 이용을 권장합니다. 수도요금 내역 인쇄 방법은 수도요금 상세 내역 화면 맨 아래 인쇄 클릭, 인쇄 미리 보기 클릭, 톱니바퀴 아이콘 클릭 후, 인쇄하는 방법입니다. 상하수도 고객번호는 아리수 사이버고객센터에서 찾을 수 있으며, 도로명 주소와 수용가명을 입력하여 찾을 수 있습니다. K-water 고객요금조회는 광역상수도요금, 댐용수요금, 지방상수도(가정용) 요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상하수도 고객번호를 모르는 경우 상하수도 고객번호 찾기 방법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전국 상하수도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서울지역 수도사업소(아리수) 고객센터 전화번호도 제공됩니다. 아리수 사이버고객센터는 대표번호 120으로 연락할 수 있으며, i121.seoul.go.kr/ 에서 요금정보, 이사요금, 자가검침, 민원서비스 안내를 제공합니다. 서울수도 요금조회 방법은 아리수 사이버고객센터에서 검색 후 사이트에서 조회가 가능하며, 아리수 홈페이지에서 수도요금 간편조회가 가능합니다. 조회시에는 납기년월, 고객번호, 수용가명을 입력해야 하며, 현재월 요금자료는 14~15일경부터 조회가 가능합니다. 미납분이 있을 경우 조회목록에서 나타납니다. 수도사업은 우리 생활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수도요금 등 관련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아리수 사이버고객센터에서 제공하는 전자고지와 수도요금조회, 상담 서비스를 통해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링크

 

인천 수도사업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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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수도사업소

 

울산 수도사업소

 

광주 수도사업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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