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4대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
@성훈 2023. 1. 5. 20:14
반갑습니다. 오늘이 시간에는 4대보험 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 받아 보시는 법에 대하여 소개를 해보려 합니다. 컴퓨터를 통해 쉽고 간단하게 발급을 받으실수 있게 되었어요.
경우에 따라 이 서류들을 발급 받아보셔서 제출을 하셔야하고있는경우가 있습니다. 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으시는다거나 하게될때 증빙서류중 하나로 사용이 되었을 때가 있네요. 자 그러면 4대보험 자격득실확인서를 받으시는 방법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위에보이는것과 같이 상단에보이는 홈페이지를 이용해주시게되면 국민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등 별도로 확인하지 않고 한곳에서 확인가능 합니다.
바로 출력도 가능 해지게 지원을 해주고있어요.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로 검색을 하게되어 홈페이지로 이동을 해주세요.
이동을 하면 위에 메뉴중에서도 '증명서발급'이라고된 부분이 있을겁니다. 이곳에서 밑에 '증명서 신청/발급'을 클릭을 해보시면 됩니다.
클릭 해주시게 되어졌다면 이제 이렇게 나오게 되어지실텐데요.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홈페이지 사용을 해보실수는 있지만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인증을 해줘야합니다.
본인인증을 해주게 되어지셨다면 이 방법으로 신청서를 작성을 하셔야 하는데요. 지금 근무중인 사업장에 대해 선택을 해보시고 접수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증명서를 바로 발급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홈페이지를 통하여 한방에 전부 발급이 가능하답니다. 4대보험 자격득실확인서가 필요하게 되었다면 이렇게 증명서 발급 한방에 간편하게 하세요.
관련기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