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용노동부 실업급여 계산기

@성훈 2023. 1. 7. 18:38

 

TodayView에서 오늘이 시간에는 고용노동부 실업급여를 사전에조회해보시는 방법에 대하여 안내해볼게요. 지금은 정말 고용이 불한한세상에 살고있는듯해요. 그래서 공무원은 점점더 경쟁률이 심각해지게 상승하고 있기도하죠.

고용노동부 실업급여

이번 설명해드리는 이 실업급여는 고용보험 가입자가 실직을 해보게 되어 재취업 공식 활동을 하고 있는 시간에 소정의 급여를 지급을 하고 있는 제고입니다.

실업급여를 통해 가정의 안정과 재취업의 기회를 주게 되는 제도인데요. 조금씩은의 요건이 각각 있으시기도 하죠. 최직전 180일 이상 근무를 하여야 가능하거든요. 취업이 안된상태이고 재취업에 관련 되어진 노력을 적극적으로 해야하죠.

고용노동부 실업급여

그사이에서 중요 한것은 수령을 하면 약간은를 수령하느냐일듯한데요.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모의로 계산을 할 수가 있을 겁니다. 여기을 클릭을 하게 되면 상단에보이는 홈페이지로 바로 즉시 이동을 하게 되어지게 됩니다.

 

고용노동부 실업급여

 

제가 표시를 해둔 부분을 클릭을 하시게 되면 돼요.

고용노동부 실업급여

그렇게 하면 이렇게 모의 계산하고 있는 화면이 나와져요. 이 화면에서 자기 자신의 나이를 입력하시고, 고용보험가입기간을 입력해주시게되면 돼요. 완전히 모르시면 그냥 회사에 입사한 대략적인 년도를 입력해주시기바랍니다.

고용노동부 실업급여

실질적으로는 고용보험에 가입되어져있는 기간을 통해서 산정이 되어 지는데요. 또한 상단에서 확인버튼을 한번 눌러 보시면 이렇게 퇴사전 최종 삼개월에 관련된 급여 정보를 입력하게 되어 있어요. 이 위치에 급여정보를 입력해주시고 결과보기를 눌러주신다면 실업급여가 나오게되어지시는데요.

고용노동부 실업급여

조회결과 1일 최대 43000원가량이 지급이 될듯합니다. 왜 이러한지는 다시 아래 안내를 해드립니다. 또한 예상지급일수는 210일이며 총 실업급여 수령예상금액은 910만원 가량이 되어지거든요.

고용노동부 실업급여

아가 1일 급여액이 43416원이었네요. 이는 2016년 이후 퇴사자의 경우 상한액이 43416원으로 정해져있기 때문이었죠. 위에 소개가 나와있어요? 또한 고용보험 가입 기간에 따라서 최소 90일에서 240일로 나누어지기도 해요.

이번엔 공식 고용노동부 실업급여 계산기를 통해 미리 확인을 해보시는 방법이었어요.

오늘소개한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관련기사
 

고용보험 실업급여 조건 요약정리

고용보험 실업급여 조건 요약정리 퇴사를 하시게 된다면 실업급여는 정말 큰 힘이 되어질수가 있답니다. 다만 퇴사를 한다고 하여서 누구든지 실업급여를 받아 볼수있는것은 아니에요. 특정 조건들이 있어요. 이번엔 고용보험 실업급여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겁니다. 조건들과 같이 접수를 해보시는 방법 절차에 대해서도 안내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고용보험에서 정의되어있는 고용보험 실업급여에 관련된 소개가 나와요. 실업에 관련된 위로금이 아니라고 명시가 되어져있죠. 실업으로 인한 생계불안을 극복하고 재취업의 기회를 지원해주시는 제도라고 안내가 되어있을거에요. 자 그럼 조건에 대해 가장우선 살펴보겠습니다. 가장 큰 조건은 바로 이직일 이전 18개월간 피보험단위기간 통산 180일 이상이어야 한다고 되어있는데요...

자세히 보기...

 

실업급여 수급기간 및 모의계산

실업급여 수급기간 및 모의계산 오늘 이 시간에는 알고있다가 보면 정말 언젠가는 크게 도움이 되어질 수 있는 보장보험인 고용보험에 대해서 이야기 하도록 할건데요. 고용보험을 사용하게 되어질때는 보통은 크게 실업급여, 육아휴직등을 들수가 있죠. 보통의 근로자들은 원천징수 되어 지기에 가입이 되어져있기도한데요. 회사에서 명예퇴직을 한다거나, 특정 퇴사 사유가 해당이 되어 지게 되면 소정의 금액을 받을수 있게 되어져요. 실업급여 수급기간도 사람마다 모두 달라요. 연령이나 가입기간에 따라서 달라지시게 되는데요. 최저 90일에서 최대 240일까지 받아보실수가 있게 되는데요. 먼저 고용보험 실업급여에 관련된 내용을 설명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급여는 고용보험료 납부의 대가로 지급이 되어지는게 아닌, 적극적인 재취..

자세히 보기...

 

외국인 표준근로계약서 다운로드 (영문)

외국인 표준근로계약서 다운로드 (영문) 반가워요. 이번에도 다양한 정보를 갖고 찾아 가져왔어요. 최근엔 CF에서도 근로계약서를 쓰자는 캠폐인과 같은 광고들도 한동안 많이 나왔었습니다. 최근엔 사업주분들도 의식미 많이 바껴서 우선 작성을 하시려 하시던 분들도 굉장히 많아지셨더라고요. 이번엔 외국인 표준근로계약서를 설명해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에는 외국인 근로자분들이 엄청 많으세요. 더욱더어 이러한 계약서를 잘 작성을 해놓으시는게 좋으실것 같습니다. 사업주 입장에서도, 근로자 입장에서도 작성은 꼭 필요 해요. 오늘은 표준근로계약서를 다운받아보는 법에 대하여 안내 해 드리도록 하도록 할건데요. 고용 노동부에서 배포한 표준근로계약서입니다. 꼭 고용노동부에서 받을 필요는 없겠죠. 되려 받게 되기도 어렵고 ..

자세히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