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상공인 진흥공단은 소상공인들의 현안 해결과 경영지원을 위해 1962년에 설립된 정부기관입니다. 소상공인들의 경쟁력 향상과 지속성장을 돕기 위해 다양한 지원과 대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진흥공단의 목표는 소상공인들이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입니다.

 

소상공인 대환대출 자격 조건 및 가능한 곳

 

소상공인 대환대출

소상공인들은 경제 위기와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는 고금리 대출의 상환 부담을 완화하고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소상공인 대환대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대환대출을 받을 수 있는 곳 best 6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소상공인 대환대출 2.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3. 햇살론15 4. 안전망 대출 Ⅱ 5. 바꿔드림론 6. 미소금융

소상공인 대환대출 자격 조건

소상공인 대환대출은 신청일 현재 대표(이사)의 NCB 개인신용평점이 744점 이하인 개인 또는 법인사업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신청일 현재 대상채무를 연체 없이 정상 상환 중인 상태여야 합니다. 또한, 적용금리는 7.0% 이상이어야 합니다. 대출한도는 개인 또는 법인당 3,000만원이며, 최소 100만원 이상, 10만원 단위로 실행됩니다.

소상공인 대환대출의 장점

소상공인 대환대출은 연 5.5%~7.0%의 고정 금리가 적용되며, 대출금리는 대표(이사)의 NCB 개인신용평점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이러한 저금리와 상환 조건은 소상공인들이 더욱 부담 없이 대출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특례보증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을 수급받은 기업들과 손실보전금을 수급받은 기업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희망대출 기이용자도 대상이며, 특정 금융기관에서만 가능합니다. 대출 금리는 1년차에 2.6% 포인트 이자보전, 2~5년차는 시중 금리가 적용됩니다.

기타 소상공인 지원 프로그램

소상공인 진흥공단은 소상공인들의 사업 운영을 돕기 위해 다양한 정책자금과 대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책자금은 청년고용연계자금, 일반경영안정자금, 성장기반자금, 특별경영안정자금으로 구분되며, 대리와 직접 대출로 나뉩니다. 소상공인들은 소상공인 진흥공단이 제공하는 정책자금과 대출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사업 운영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책자금과 대출은 분기별로 운영되며, 미리 준비하여 신청해야 합니다. 온라인 신청을 통해 작성서를 제출해야 하며, 신중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소상공인 진흥공단의 정책은 모든 업종에 적용되지는 않습니다. 상시 근로자 5인 미만 업체와 제조업, 건설업, 운수업, 광업의 상시 근로자 10인 미만 업체를 대상으로 합니다. 금융, 보험, 유흥, 부동산, 전문업종은 지원 자격에서 제외됩니다. 소상공인진흥공단 정책자금을 이용하는 이유는 저금리 이율 때문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소상공인진흥공단 정책자금을 이용하고 있으며, 합리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햇살론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