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협은행에서는 Sh 수협 Sh 금리고정형 적격대출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시중은행의 대출 금리 역전 현상으로 인해 고정금리 상품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수협 적격대출은 주택금융공사의 공시 금리고정형 매입금리 연동으로 대출금리가 고정형으로 나오는 상품이다. 수협 적격대출은 주택저당채권을 한국 주택금융공사로 양도하는 방식으로 대출 취급 후 일정기간(4개월) 이내에 양도를 해야 한다는 조건이 있다.

 

대출 대상은 감정가격 9억원 이하의 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주택, 단독주택을 담보로 대출을 받고자 하는 만 19세이상의 개인 고객으로, 유효 담보가액 내 최대 5억원까지 대출 가능하며 최대 40년까지 대출 기간을 설정할 수 있다. 상환방법은 매월 원금 균등분할상환 또는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비거치 또는 1년 거치 등이 가능하다. 하지만 대출금 이자 및 원금의 약정기일 내에 납입 또는 상환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 사용액이 과도할 경우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다는 점도 유의해야 한다. 아래는 수협 적격대출에 대한 상세 정보이다.

종류 내용
대출 대상 주택 시세 9억원 이하의 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주택, 단독주택
대출 한도 담보로 잡은 주택의 시세 이내에서 최대 5억원까지 가능
대출 금리 주택금융공사 월별공시 금리고정형 매입 연동 금리
대출 기간 최대 40년까지 가능하며 10년, 15년, 20년, 30년, 40년 단위로 설정 가능
상환방법 매월 원금 균등분할상환

 

하지만 대출금 이자 및 원금의 약정기일 내에 납입 또는 상환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 사용액이 과도할 경우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다는 점도 유의해야 한다. 이러한 점을 고려하면서 적합한 대출 상품을 선택해야 한다. 수협 적격대출은 대출금리가 고정형으로 나오기 때문에 이번 대출 금리 역전 현상에 대비하기에 적합한 대출 상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주택금융공사의 금리 공시에 따라 대출금리가 변동하지 않는 점도 높은 인기 요인 중 하나다. 하지만 수협 적격대출 외에도 다양한 정부 지원 대출 상품들이 제공되고 있다. 디딤돌대출은 1.5%의 저렴한 금리로 담보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정부 지원 대출이며, 보금자리론은 대출 한도가 높고 금리가 낮은 정부 지원 대출 상품이다. 적격대출은 많은 사람이 신청할 수 있는 자격요건을 가지고 있으며, 대출 대상 주택 유형은 아파트, 연립, 다세대, 단독주택이며, 주거용 오피스텔, 근생, 숙박시설은 대출 불가능하다. 대출 한도는 담보 비율인 LTV 70% DTI 60%이며, 최대 5억까지 대출 가능하다. 적격대출에는 적격대출 기본형과 금리고정형 적격대출이 있다. 수협 적격대출 외에도 경남은행 대출, 농협은행 대출, 우리은행 대출, 하나은행 대출, 삼성생명 대출 등 다양한 대출 상품이 제공되고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하여 신중하게 대출을 이용해야 한다.

 

경남은행 대출

 

농협은행 대출

 

수협은행 대출

 

우리은행 대출

 

하나은행 대출

 

삼성생명 대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