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은행 청년전용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청년들의 삶에 손길을 올려보자!

안녕하세요, 저는 오늘 우리은행이 제공하는 청년전용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상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최근 집값 상승으로 인해 청년층의 가계 빚이 급증하고 있어서,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은행은 청년들의 삶에 손길을 올려보고자, 이러한 대출상품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청년층 대출 증가, 가계 빚 증가

2030세대의 대출 잔액은 460조원으로, 코로나19 이전 대비 84조원 증가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주택 가격 상승으로 인해 무주택자인 청년층에게 상대적 박탈감이 생기고, 매매시장으로 뛰어들면서 전세가격 상승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우리은행 청년전용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우리은행에서는 이러한 청년들을 위해, 정부 지원으로 청년전용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상품은 자격, 한도, 금리, 상환방법, 유의사항 등에 대해 알려주고 있습니다.

 

대출 대상 및 대출 한도

대출 대상은 부부합산 자산 기준이 2.92억원 이하인 고객으로, 최대 7천만원까지 대출 가능합니다.

 

대출 금리 및 대출 기간

대출 금리는 대출 대상의 소득 등에 따라 다르며, 대출 기간은 2년부터 최대 10년까지 가능합니다.

 

대출 담보 및 필요 서류

대출 담보로는 한국주택금융공사 신용보증서나 주택도시보증공사 전세금안심대출 보증 등이 가능하며, 필요 서류로는 전세계약서 사본, 대상주택 등기사항전부증명서 등이 필요합니다. 재직확인서류와 소득 확인서류도 필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