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3년 상반기 근로장려금 은 저소득 가구를 대상으로 하는 정부 지원금으로, 근로 장려금 상반기 지급일과 관련된 중요 정보를 안내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바로가기

 

근로장려금 소개

상반기 근로장려금 은 2023년 1월부터 6월까지의 근로소득을 기준으로 지급되며, 다음과 같은 주요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근로장려금 요약

  1. 지급 대상: 근로소득이 있는 저소득 가구로, 가구원 중 한 명만 신청 가능합니다.
  2. 소득 및 재산 조건: 소득과 재산 요건은 가구 유형에 따라 다르며, 단독가구는 연간 소득 2200만 원 미만, 홑벌이가구는 3200만 원 미만, 맞벌이가구는 3800만 원 미만이어야 합니다. 재산 합계액은 2억4000만 원 미만이어야 합니다.
  3. 지급 시기: 2023년 12월 말에 국세청에서 자격과 요건을 심사한 뒤 지급됩니다.
  4. 신청 방법: 모바일 안내문, 홈택스 웹사이트, 개별안내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5. 최대 지급액: 단독가구에는 165만원, 홑벌이가구에는 285만원, 맞벌이가구에는 330만원까지 지원됩니다.
  6. 신청 기한: 2023년 9월 1일부터 9월 15일까지이며, 신청 시 심사 결과에 따라 지급액이 변동할 수 있습니다.

 

근로장려금 신청 방법

근로장려금 을 신청하려면 다음 방법을 활용하세요.

 

모바일 안내문 신청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홈택스 웹사이트 이용

홈택스 웹사이트에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개별안내를 받은 경우

개별안내를 받은 경우 해당 안내에 따라 신청하세요.

 

근로장려금 신청 유의사항

  • 필요한 서류를 미리 준비하고 국세청의 공식 웹사이트나 상담센터에서 최신 정보를 확인하세요.
  • 신청 시기를 놓치지 마세요. 근로장려금은 정해진 기간에만 신청 가능합니다.
  • 배우자와 부양자녀의 유무에 따라 가구 유형이 결정되므로 주의하세요.
  • 추가 문의사항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근로장려금 관련

국세청 홈택스 바로가기

상반기 근로장려금 지급일 알아보기

상반기 근로장려금 을 신청하고 지급일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위 링크를 참고하세요.

근로장려금 지급일 조회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