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로페이 사용법 결제방법 안내

@성훈 2023. 7. 23. 17:38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접촉을 최대한 줄이는 분위기에서 QR 코드로 결제하는 서비스가 대세가 되고 있습니다. 삼성페이, 카카오페이를 비롯한 다양한 모바일 결제 서비스 중 하나인 '제로페이'도 QR 코드를 활용한 간편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제로페이의 사용법과 장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로페이란?

제로페이는 은행계좌에서 판매자 은행계좌로 곧바로 현금이 이체되는 간편 결제 시스템입니다. 이를 통해 온누리 상품권과 지역상품권을 10%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연말정산 시 최대 40% 소득공제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로페이 사용 방법

제로페이 사용 방법은 크게 QR 코드 촬영 결제와 QR 리더기 결제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QR 코드 촬영 결제

  1. 매장에서 결제하려는 상품을 선택합니다.
  2. 매장에 부착된 QR 코드를 제로페이 앱에서 촬영합니다.
  3. 결제할 금액을 입력하고 결제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QR 리더기 결제

  1. 제로페이 앱에서 결제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매장 사장이 제로페이 매장 리더기로 소비자가 제시한 QR 코드를 스캔합니다.
  3. 결제할 금액을 입력하고 결제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참고: 배달의민족을 통해 결제 시 해당 가게에서 제로페이 비대면 결제 가능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제로페이 사용의 장점

제로페이는 소상공인이 부담하는 카드 수수료를 줄여주는 등의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제로페이 전용 앱이 없으며 은행 앱이나 핀테크 앱에서도 제로페이 결제가 가능합니다. 더 나아가, 제로페이를 사용하는 소비자는 온누리 상품권과 지역상품권을 10%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고, 연말정산 시 최대 40% 소득공제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기계학습 알고리즘을 판단하는 것은 문제의 종류, 데이터셋의 크기와 구성, 하드웨어 리소스, 알고리즘의 구성과 학습 방법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야 합니다. 따라서, 최적의 모델을 선택하고 세밀한 조정을 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요소들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로페이의 QR 코드를 활용한 간편 결제 서비스를 통해 소상공인들은 편리하고 경제적인 결제 방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로페이는 소상공인들에게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소비자들은 편리하게 결제를 할 수 있는 간편한 서비스입니다.

 

제로페이 공식 홈페이지

 

제로페이 Android Apps on Google Play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