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 맥주소 확인 및 변경방법

@성훈 2023. 5. 17. 20:16

 

안녕하세요! 오늘은 컴퓨터의 중요한 식별자인 "컴퓨터 맥주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 맥주소는 컴퓨터나 모바일 기기를 고유하게 식별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기사에서는 컴퓨터 맥주소의 개념과 확인 방법, 그리고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컴퓨터 맥주소란?

컴퓨터 맥주소는 MAC(Media Access Control) 주소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랜 카드에 내장된 고유한 식별 번호로, 컴퓨터나 모바일 기기를 식별하는 역할을 합니다. 맥주소는 사용자가 임의로 변경할 수 없는 고유한 번호입니다.

 

컴퓨터 맥주소 확인하는 방법

컴퓨터 맥주소를 확인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명령 프롬프트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명령 프롬프트에서 "ipconfig /all" 명령어를 입력하면 맥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방법은 윈도우 설정의 네트워크 설정에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네트워크 및 인터넷 설정으로 들어가서 이더넷 - 어댑터 옵션 변경을 선택하면 맥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맥주소 변경하는 방법

컴퓨터 맥주소를 변경하는 방법은 운영체제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Windows에서는 네트워크 설정을 수동으로 구성하거나 타사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네트워크 설정을 수동으로 구성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제어판에서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를 엽니다.
  2. "어댑터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3. 맥주소를 변경하고자 하는 네트워크 어댑터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속성"을 선택합니다.
  4.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4(TCP/IPv4)"를 클릭하고 "속성"을 클릭합니다.
  5. 일반 탭에서 "다음 IP 주소 사용"을 선택하고 새로운 맥주소, 서브넷 마스크, 기본 게이트웨이를 입력합니다.
  6. 변경 사항을 저장하기 위해 확인을 클릭합니다.

또한, Windows에서는 타사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맥주소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TorGuard, ExpressVPN, NordVPN 등의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하고 해당 소프트웨어의 지침에 따라 맥주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맥 OS에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맥주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컴퓨터 맥주소와 IP 주소 변경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러한 변경 방법을 통해 제한된 IP 액세스 문제를 해결하고, 개인 정보 보호를 강화하며, 네트워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