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이 평소 사용하던 MS 오피스나 한글과 컴퓨터에서 호환이 안 되는 한셀 엑셀 문서를 열 수 있는 뷰어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보통 우리나라에서는 대부분 MS 오피스나 한글과 컴퓨터를 사용하시겠지만, 한셀 엑셀 문서를 볼 때 불편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러한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위해 한글과 컴퓨터 홈페이지로 이동해야 합니다. 이동하실려면 네이버에서 '한글과컴퓨터 공식 홈페이지'를 검색하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한글과컴퓨터 홈페이지로 이동하신 다음, 하단의 다운로드 센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페이지 하단으로 스크롤하시면 '한컴오피스 뷰어'를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한셀 엑셀 호환 뷰어로 유명하며, 한컴오피스와 MS 오피스의 모든 문서 파일 포맷을 지원합니다.

 

한셀 엑셀 문서를 열 때 문제가 됐던 한글과 컴퓨터에서도 이제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쉽게 열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프로그램은 대부분의 문서 파일 포맷을 지원하기 때문에 다양한 파일 포맷들도 쉽게 열어볼 수 있습니다.

 

이제 다운로드 받으신 파일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중간에 '재배포 패키지'를 설치하라는 안내가 나오는데, 이는 꼭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설치를 마치고 나면 이제 한셀 엑셀 호환 뷰어 프로그램을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셀 엑셀 호환 뷰어를 사용하면, 한글과 컴퓨터에서도 MS 오피스 문서와 한셀 엑셀 문서를 쉽게 열어볼 수 있어서 정말 편리합니다. 혹시나 한셀 엑셀 호환 뷰어를 사용하다가 문제가 발생하면, 홈페이지에서 문제 해결 방법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같이 편리한 생활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