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상속세 계산기 간단 이용해보기

@성훈 2023. 1. 2. 23:19

 

상속세 계산기 간단 사용해보기

각종 세금 계산을 해 드리는것은 무척이나 복잡하고 머리아픈일일수도 하죠. 이번에는 그것들 중에서도 상속세에 대하여 얘기를 해주도록 하겠습니다. 간편하게 계산을 해보시는 계산기가 있습니다.

상속세 계산기

그로 인해 방문자분들도 자기 자신의 조건을 입력을 해주시게 되면 손편리하고 쉽게 미리 확인할 수가 있으시죠. 생각 하는것 보다 상속세 비과세가 엄청 비교적 크게 되어 지는데요.

상속세 계산기

사실 그렇기에 서민이라면 비교적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되는 부분일일수도있습니다. 자 그러면 대략적으로 계산을 하는 방법에 댓해서 안내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에홈페이지는 부동산114라는 홈페이지입니다. 이홈페이지에서 꽁짜로 계산기를 이용할 수가 있거든요. 하단에 있는 바로가기 링크 이용을 해보시면 돼요.

 

홈페이지

 

상속세 계산기

이동을 해두시고 나서 이제는 '상속세'를 누르게 되어지면 바로 상단에보이는것처럼 나오도록 되었을겁니다. 이 곳에 와이프, 자녀등의 정보를 전부 입력을 해주시기바랍니다. 인적 공제 계산을 위한 부분인데요.

상속세 계산기

이러한 식으로 바로 그러면 계산결과가 나오게 되는데요. 인적공제에 관련된 부분들이 나오게 되어 지실겁니다. 또한 다음 버튼을 눌러주시면 과세표준을 계산을 할 수가 있거든요.

상속세 계산기

이런 방법으로 상속재산은 부동산, 금융재산 전부를 포함해서 입력을 해 볼 수가 있기도하며, 공제가 되어지는 채무나 장례비에 대하여도 입력을 하실수가 있답니다.

상속세 계산기

그렇게 하면 이렇게 먼저 상속재산에 대해서 먼저 계산이 되어지게 되어 과세표준액이 나오게되어 지시는데요. 기본적으로 입력을 하지 않으셔도 장례비 500만원이 공제가 되기도 하기도 합니다.

상속세 계산기

마지막으로 이렇게 계산기 되어 지게 되어 나오게될겁니다. 공제총액이 12억 3000만원으로 나오네요. 이 이상의 금액을 상속받아 보게 되시게 되면 그에 따라 과세가 되어지실 텐데요. 진짜로 그렇다보니 상속세는 서민들이라고 한다면 어느정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는 부분이기도 한데요. 이번에는 상속세 계산기를 이용해보시는법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겠습니다.

 

관련기사
 

연차휴가계산기 사용안내

연차휴가계산기를 이용하시는 방법에 대하여 안내를 해 드려보도록 할 겁니다. 어렵지 않게 이용해볼수 있죠. 유리지갑이라는 홈페이지를 통해 연차휴가계산기로 계산해보시면 돼요. 정확하게 내가 몇일이 발생했는지 헤갈리실때 이용해보시면 되거든요. 1년동안 근무한 결과에 따라 발생이 되어지는 휴가이넫요. 1년간 80%이상 출근한 자에게 15일의 유급휴가를 주게 되어지는것인데요. 1년을 초과하고 근무연수 매 2년마다 1일을 추가 지급하게 되며 최장 25일까지 일어날수가 있도록 되어지거든요. 이번 안내를 해드리는 홈페이지인데요. 바로 유리지갑이라는 연차휴가계산기가 있는 홈페이지입니다. 그외에 통상임금 계산기와 연차수당 계산기가 포함 되어 있답니다. 간단그렇지만 헷갈리던 부분을 쉽게 해결해주시는 기능들이에요. 위에 홈페..

자세히 보기...

 

부동산 중계수수료 계산기 사용법

부동산 중계수수료 계산기 사용법※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무척이나 춥네요. 지금은 이사철이 아니긴 하지만 곧 날따듯해지는 봄이오면 시즌이 되어 이사를 가지는분들도 많을거같아요. 이사를 가시거나 집을 알아 보시는 분들에게 상당히 유용한 내용으로 정보 안내를 해볼건데요. 바로 부동산에서 물건을 보시고 거래가 성사되게 되어지시면 지불 하여야하는 수수료에 대해서 미리 확인을해보시는 방법입니다. 먼저 부동산 114에 들어가기면 확인할수가 있답니다. 👉httpwww.r114.com 위에 바로가기를 클릭을 해서 이동을 할수가 있습니다. 들어 가시면 바로 메인 화면에서는 안보이실겁니다. 화면 맨 하단으로 내려 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퀵 메뉴라고 있고 '부동산 계산기'가 나오실겁니다. 이부분을 클릭을 해보세요. 그러면..

자세히 보기...

 

전월세계산기 이용하기

전월세계산기에 대해서 안내를 해볼게요. 요즘에는 전세에서 월세로 전환을 하고 있는 비율이 매우 높다하죠. 이번엔 간단하게 계산기를 통해 오토로 확인을 해보시는법인데요. 계산기 사용방법들도 매우 매우 편리하기도 한데요. 설명해보시는법은 부동산114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는 공짜 계산기이에요. 사실 그리 복잡한 주제는 아니긴하지만 간단하게 자동 계산기를 이용해보시면 쉽게 구해지시게 되는데요. 부동산 114에선 대단히여러가지 부동산과 관련있는 계산기들을 제공이 되고 있습니다.그런것들 중에서도 전월세계산기는 간편해서 이용하기 대단히 좋아요. 위에 보이는 화면이 바로 부동산114에서 제공 해주고 있는 부동산과 연관있는 메뉴들인데요. 메뉴가 엄청 다양하죠. 양도세, 취득세, 중개보수, 재산세등등 여러가지 계산기 ..

자세히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