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본 간단하네

어서오세요. 이번엔 온라인으로 상당히중요한 민원 서류를 발급을 받는법에 대하여 설명해 드려 볼거에요. 번번히 사용이 되어지는 민원 서류가 바로 등본입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본

이번엔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본을 받아보시는 법에 대하여 설명해 보겠는데요. 주민센터에서 받는거나 인터넷 발급본이나 동일하답니다. 또한 더 편안하게 발급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본

또한 동사무소에서 발급을 받아 보게 되어지게 된다면 이용요금이 발생하게 되어 지는데요. 그렇지만 인터넷을 통해서 발급을 받아보게 되면 꽁짜로 발급을 받을수가 있네요. 발급을 위해는 먼저 민원24로 이동을 하여야해요.

 

👉민원24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본

민원24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시고 나서 주민등록등본이라 검색을 하시기 바래요. 그럼 바로 위에보이는것과같이 민원들이 나오게 되어져요.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본

보신다면 이러한식으로 민원 서비스에 대하여 나오는데요. 이부분에서 보이시는것과같이 실제 발급을 주민센터에서 받아 보게 된다고 한다면 1통당 400원이긴 하지만 온라인으로 받아 보게 되면 공짜이랍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본

신청하기를 눌러 주게 되어지면 이러한 방법으로 본인 확인 과정이 나오게 되어 질 겁니다. 공인인증서를 통하여 LOGIN을 해주시기바랍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본

이런 방법으로 신청서를 작성을 하시면 바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본을 출력을 하실수있도록 되었을겁니다. 가장중요한 부분은 수령방법을 '온라인발급'으로 선택해 두어야한다는 점이에요. 참고해서 컴퓨터를 통해 대략적으로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