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산울림 청춘 다시듣기

@성훈 2023. 1. 9. 19:54

 

반갑습니다 행여 방문하신 분들은 응답하라 1988을 보셨나요!? 1980년대를 배경으로 하였던 연속극입니다. 시청률이 15%를 넘기도 할정도로 상당한 인기였습니다. 솔직히도 무척이나 재미있게끔 보았던 그라마 라서 다시 후속작이 방영을 하게 되었다면 하기도 하게 되는데요.

산울림 청춘
산울림 청춘

연속극를 살펴보시면 추억의 1980년대의 곡들이 자주 흘러나오곤 했습니다. 그중에서도 OST로 사용이 되어지게 되었던 노래가 산울림 청춘이라고 하는 노래랍니다. 산울림 노래들을 좋아하기는 했었지만 청춘 노래가 이러한 식으로 좋은지 몰랐었네요.

산울림 청춘
산울림 청춘

아마도 제가 나이를 먹으시면서 청춘 노래에 관련된 제대로된 매력을 서서히 알게 되어지면서 좋아지게 된거겠죠? 저와 같이 응답하라 1988을 보고 이곡이 너무 좋아지셔서 찾아주신 분들이 많으실거같네요.

그로 인해 원래노래의 비디오으로 준비했네요. 참 귀한 비디오인듯한데요. 이러한식으로 비디오으로 다시 보시게 되니 먼가가 감회가 새롭기도 하기도 합니다. 아마 원래노래은 어떤 곡일까 하며 방문해주신 분들도 많을거 같아요. 예전 비디오이기는 하지만 화질이 엄청 좋죠,.

산울림 청춘
산울림 청춘

1980년대 영사으로 방문 하신 분들도 산울림 청춘 원래노래으로 한번 들어보기를 하세요. 이번 리메이크곡도 좋았지만 마땅히 원래노래이 더욱더 느낌이 있습니다?? 신나게 감상해 주시고 오늘의 내용 이만 준비한 내용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추천기사
 

산울림 노래모음 히트곡 전곡듣기

오늘 뮤직엔진에서 이번 시간에는 노래모음으로 정보 안내를 해 드려볼게요. 근래 더더욱 매우많은 사랑을 받으시고 있는 곡들인데요. 현재 응답하라 1988떄문에 한번 다시 주목받으시고 있는 노래 곡들이 많을건데요. 이번엔 산울림 노래모음으로 준비를 해보았어요. 정말 대한민국 음악 역사에 많은 기여를 한 그룹이라고 생각이 되어져요. 삼형제가 이루어진 밴드이기도한데요. 공식적인 활동은 1977년부터 2008년까지 인데요. 현재는 김창완씨만 공식 활동을 하고 계실건데요. 오늘 감상 하실 곡들은 정말 유명한 명곡들만 담아있는 노래모음집 인데요. 저도 이번엔 공휴일을 맞이해 온종일 들어보려고 해요. 요즘에 청춘이라고 하는 노래가 대단히 화제가 되었군요. 응답하라 1988에 OST로 삽입이 되어지면서 요즘 젊은 층에게..

자세히 보기...

 

산울림 청춘 (원곡가사듣기)

산울림 청춘을 한번 감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얼마전에 종영을 했던 연속극인 응답하라 1988에 OST로 수록이 되어졌던 노래랍니다. 가수 김필씨가 이번시간에 신규로 리메이크를 했었습니다. 물론 그 노래도 좋지만 저는 물론 오리지널 원곡의 느낌이 훨씬더 좋죠. 이번 시간에 소개한 산울림의 곡인 청춘은 1981년도에 발표를 하셨었던 노래랍니다. 정규 7집 앨범에 수록이 되어있었던 노래 입니다. 작곡겸 가수로 유명하신 김창완씨가 직접적으로 작사와 작곡을 하신 노래랍니다. 정말 감성을 자극을 하는 노래였어요. 응답하라 1988에 OST로 너무 너무 잘 어울렸던 노래였습니다. 물론 오리지널 원곡인 산울림의 곡인 청춘이 참 진한 감동을 주게되는것같습니다. 아마도 오늘 제 블로그에 방문을 해준 방문자분들도 응답하라..

자세히 보기...

 

고용노동부 실업급여 계산기

TodayView에서 오늘이 시간에는 고용노동부 실업급여를 사전에조회해보시는 방법에 대하여 안내해볼게요. 지금은 정말 고용이 불한한세상에 살고있는듯해요. 그래서 공무원은 점점더 경쟁률이 심각해지게 상승하고 있기도하죠. 이번 설명해드리는 이 실업급여는 고용보험 가입자가 실직을 해보게 되어 재취업 공식 활동을 하고 있는 시간에 소정의 급여를 지급을 하고 있는 제고입니다. 실업급여를 통해 가정의 안정과 재취업의 기회를 주게 되는 제도인데요. 조금씩은의 요건이 각각 있으시기도 하죠. 최직전 180일 이상 근무를 하여야 가능하거든요. 취업이 안된상태이고 재취업에 관련 되어진 노력을 적극적으로 해야하죠. 그사이에서 중요 한것은 수령을 하면 약간은를 수령하느냐일듯한데요.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모의로 계산을 할 수가 ..

자세히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