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가워요 이번에 포스팅해볼 주제는 4대보험 가입증명서를 컴퓨터로 받아보시는법에 대하여 소개를 해보고자 할건데요. 쉽게 인터넷을 통해서 가입증명서를 받아보실수가 있죠. 4대보험 각 사이트마다 각각 각각 방문을 하지 않으셔도 되서 간단합니다. 요즘에는 통합관리하고있는 사이트들이 제법 많이 생겨났더라구요. 그렇기에 대략적으로 할수 있습니다.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이 보험들은 사회보장 보험들로 의무적으로 가입을 해보게 되어 있죠. 그렇기 때문에 아마 대부분 가입이 되어 지게 되어있을 텐데요. 가끔 가입증명서를 제출하여야할 일이 생기기도해요. 그렇기 때문에 소개를 해보도록할겁니다 그전에 이러한 식으로 인터넷이 발달하시기전에는 일일히 기관에 방문해서 서류를신청하고 발급을 받으셔야만 했었어요.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그렇지만 요즘에는 국민연금, 국민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전부 컴퓨터로 신청하고 발급받아 볼수가 있답니다. 단, 프린터가 연결이되어있고 공인인증서만 준비가 되어졌다면 언제든 발급을 받아볼수있도록 되는겁니다.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가장우선 오늘 소개해 드리는 사이트인데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라고 하는사이트에 방문을 해야하게되는데요. 인터넷 네이버검색창에다가 서치를 해봐도되기도 하시지만,

요기를 누르시면 상단에 보이는 홈페이지로 바로 즉시 이동을 하시게 되어질 것입니다.

 

 

바로가기

 

 

페이지로 바로 이동을 했으면 위의 <증명서발급>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그러면 이제 이런식으로 나오게 될거에요. 증명서 신청/발급 페이지가 나오게 되는데 이 부분에서 접수를 해보시려면 공인인증서가 있으셔야해요. 상단에 제가 네모박스로 표시한 부분의 <확인>버튼을 누르시면 4대보험 가입증명서 시청 URL로 이동을 하시게 돼요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이동을 하셨다면 이제는 이 화면에서 주민번호 입력을 해주시기바랍니다. 또한나서 밑에에 있는 공인인증서 인증 버튼을 클릭을 해서 자기 자신의인증서로 인증을 해주시기바랍니다. 또한 난다면 이제는 확인해볼 수 있는 화면으로 바로 이동을하게될듯한데요.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이런식으로 4대보험 가입증명서를 발급받아 볼수 있는 URL로 이동을하시게되죠. 방문해 주신 분들도 안내에 따라 이러한식으로 신청 해 주시고 발급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번의 정보 참고가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이만 저는 물러가볼게요. 다음 시간에도 유용한 내용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댓글